박경귀 민선 8기 아산시장 취임 “아산을 새롭게, 시민을 신나게 만들 것”

엄병길 기자 | 기사입력 2022/07/01 [15:45]

박경귀 민선 8기 아산시장 취임 “아산을 새롭게, 시민을 신나게 만들 것”

엄병길 기자 | 입력 : 2022/07/01 [15:45]


[시사뉴스24 엄병길 기자] 민선 8기 박경귀 충남 아산시장이 1일 취임식을 갖고 ‘아산을 새롭게, 시민을 신나게’ 만들기 위한 힘찬 첫걸음을 내디뎠다. 

 

신정호 야외음악당에서 열린 박경귀 시장 취임식에는 이명수 국회의원,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지역 내 인사들과 시민 약 1,500명이 참석해 아산시 민선 8기의 출발을 축하했다. 

 

박 시장은 취임사에서 “시민들의 바람과 꿈을 시정으로 그려낼 수 있게 되어 설레고 기쁘다”면서 “초심을 잃지 않고 낮은 자세로 시민 여러분을 위해 일하며, 고향 아산 발전을 위해 내 한 몸 바쳐 헌신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박 시장은 민선 8기 미래비전을 ‘참여자치로 구현하는 행복도시 아산’이라고 밝히고 “민선 8기는 시민이 시정 전반에 참여하는 실질적 참여자치시대로 첫발을 내디딘다. 시민이 시정 정책 수립과 집행과정에 참여하게 될 때 행정의 투명성과 형평성은 높아지고, 시민의 창의적 발상과 민간의 활력은 시정에 역동적인 힘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 시장은 “아산을 새롭게, 시민을 신나게 만들겠다”면서 “아산의 주인인 시민 여러분께서 지켜봐 주시고 함께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올해는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동시에 출범하는 뜻깊은 해”라면서 “박경귀 시장의 풍부한 경험과 리더십으로 주민의 행복과 지역의 경쟁력을 한층 더 높여주시리라 기대한다. 국정의 동반자라는 마음으로 늘 함께하겠다”고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아산시 공직자를 대표해 박민식 아산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은 “현장 중심 행정을 펼쳐달라”며 운동화를 선물하고, 박 시장은 웃음으로 화답해 의미를 더하기도 했다.  

 

박 시장은 취임식을 마치고 아산시 국·소장 등과 함께 현충사로 향했다. 충무공 영정에 헌화 분향한 뒤 방명록에 “충무공 정신을 받들어 시민이 신나는 아산시정을 만들고 세계 속의 아산으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아산시청 광장에 소나무를 기념식수하고 아산시의회를 방문해 시의회 개원을 축하하는 것으로 취임 행사를 마쳤다. 

 

한편 박 시장은 ‘참여자치위원회 설치 및 운영계획’을 시장 업무 결재 1호로 서명한 것을 시작으로 본격 업무에 돌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