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아산시의회 전반기 의장 김희영…부의장 이기애

엄병길 기자 | 기사입력 2022/07/01 [17:08]

제9대 아산시의회 전반기 의장 김희영…부의장 이기애

엄병길 기자 | 입력 : 2022/07/01 [17:08]

 

 

[시사뉴스24 엄병길 기자] 충남 아산시의회는 1일 제9대 아산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더불어민주당 김희영 의원을 선출했다.

 

아산시의회는 이날 의원 17명 전원(민주당 9, 국민의힘 8)이 참석한 가운데 의장단 선거를 통해 3선의 김희영 의원을 의장으로 선출했다. 부의장은 국민의힘 이기애 의원을 선출했다.

 

상임위원장은 ▲의회운영위원장 홍성표 ▲기획행정위원장 맹의석 ▲복지환경위원장 안정근 ▲건설도시위원장 김미영 ▲윤리특별위원장 윤원준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의원들의 상임위원회 선임은 ▲의회운영위원회 - 부위원장 신미진 의원, 이기애 의원, 박효진 의원, 이춘호 의원, 홍순철 의원, 김은복 의원 ▲기획행정위원회 - 부위원장 이춘호 의원, 명노봉 의원, 전남수 의원, 김은복 의원 ▲복지환경위원회 - 부위원장 박효진 의원, 이기애 의원, 천철호 의원, 김미성 의원, 김은아 의원 ▲건설도시위원회 - 부위원장 홍순철 의원, 홍성표 의원, 윤원준 의원, 신미진 의원 ▲윤리특별위원회 - 부위원장 천철호 의원, 김미성 의원, 전남수 의원, 이춘호 의원으로 구성을 마쳤다.

 

김희영 신임 의장은 “제9대 아산시의회의 힘찬 출발을 다짐하는 뜻깊은 날에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해 주신 데 대해 선후배·동료 의원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며 “더 행복한 미래의 아산이 될 수 있도록 시민의 곁에서 동고동락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원구성에 이어 이날 오후 개최된 개원식은 박경귀 아산시장을 비롯해 내·외빈, 공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의원 선서, 의원 윤리강령 낭독, 개원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 의장은 개원사에서 “제9대 아산시의회는 급변하는 사회·문화 분위기에 따라 시민의 눈높이에 맞추고 시민의 뜻을 온전히 반영해 변화와 혁신을 적극적으로 주도하는 역량을 갖춘 선진의회로 거듭날 것”이라며 “선거구나 정당에 연연하지 않고 시민들의 고귀하고 소중한 뜻을 가슴 깊이 새겨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시민 앞에 무한한 봉사자가 될 것을 엄숙히 다짐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