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시장 박상돈)가 부지를 제공하고 천안농협(조합장 윤노순)과 동천안농협(조합장 조덕현)이 힘을 합쳐 설립한 천안시로컬푸드직매장에서 개최된 ‘제1회 천안시로컬푸드 김장축제’에서는 가족 단위 참여자들이 손수 김치를 담그며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엄마 아빠와 함께 절임 배추에 김장 속을 채우는 어린 자녀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고, 이를 흐뭇하게 바라보며 함께 김장을 하는 부모들도 모처럼 만의 가족나들이에 연신 함박웃음을 터트렸다.
행사장의 또 다른 한 켠에서는 자원봉사자들이 김장을 담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1,000kg의 김장김치를 천안시복지재단에 기부했다.
조덕현 동천안농협 조합장은 “천안시로컬푸드직매장은 농민들이 땀 흘려 생산한 농산물을 시민들과 공유하는 곳으로 자리매김하겠다”며 “올해 처음 김장축제를 개최했는데, 해마다 행사를 이어갈테니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지난 9월 준공한 천안시로컬푸드직매장은 대지면적 2,439㎡, 건축면적 998.78㎡ 2층 규모로 지어졌다. 1층에는 로컬푸드직매장과 공유주방이, 2층에는 카페가 들어서 시민 누구나 로컬푸드를 구매하고 휴식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