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K-디지털플랫폼사업단, 초등생 대상 ‘드론 체험 세미나’

정인순 기자 | 기사입력 2022/12/02 [16:22]

백석대 K-디지털플랫폼사업단, 초등생 대상 ‘드론 체험 세미나’

정인순 기자 | 입력 : 2022/12/02 [16:22]

 백석대 K-디지털플랫폼사업단은 2일 천안 위례초등학교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드론 체험 세미나’를 개최했다. © 시사뉴스24


[시사뉴스24 정인순 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K-디지털플랫폼사업단은 2일 천안 위례초등학교 5, 6학년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드론 체험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공간 정보, 교통, 스마트 시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드론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백석대는 지난달 9일 천안교육지원청과 지역 초ㆍ중ㆍ고교 관계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 교육 포럼’을 개최하는 등 디지털 교육의 필요성을 설명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는 그 연장인 셈이다.

 

K-디지털플랫폼사업단 이근호 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는 4차 산업시대 각광받는 모든 산업의 시발점인 드론의 기본 원리 교육을 위해 계획됐다”며 “특별히 도서벽지의 디지털 소외계층에게도 고른 기회가 돌아갔으면 하는 마음을 담았다. 이번 행사로 학생들이 드론을 비롯한 미래 산업에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프로그램을 진행한 백석무인항공센터 채현기 교관은 “드론에 대한 어린이들의 관심이 생각보다 높았다”며 “이런 관심이 단발성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위례초 5학년 김동현(12ㆍ남) 군은 “드론의 종류가 이렇게 다양한지 몰랐다”며 “내 손으로 직접 드론을 조종해보니 신기했고, 앞으로도 계속 드론을 배우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교육을 맡아 진행한 백석무인항공센터는 각종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은 물론 드론지도조종사(교관)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최근 인기기사